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자정부로고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웹툰

50.우리의 농업을 세계의 희망으로

50.우리의 농업을 세계의 희망으로 206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50.우리의 농업을 세계의 희망으로 206페이지

에피소드 1 - 슬기:아이들이 너무 불쌍해요!!, 엄마: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에피소드 2 - 아빠:해줄 수 있는 거라곤 이 전화 한 통의 기부 밖에 없네요~! 박사:해외에 가서 아이들을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슬기,엄마:네? 그런 좋은 방법이 있어요?

에피소드 3 -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여직원:직접 먼 곳까지 가셔서 사랑을 전한다고 하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에피소드 4 - 에티오피아 사진전앞 엄마:벌써 많은 사람들이 봉사 활동을 하고 있네요! 박사:KOICA의 개발원조(ODA)를 받는 사람들이네요?

에피소드 5 - ODA를 아십니까? 아빠:박사님 ODA가 뭐에요?

에피소드 6 - 박사:ODA는 증여, 차관, 배상, 기술 등의 원조를 말해요! 엄마:우리나라도 원조를 받는 나라였어~! 슬기:정말로요?

에피소드 7 - 우리나라도 광복 이후 1990년대 후반까지 원조를 받는 나라였다.

50.우리의 농업을 세계의 희망으로 207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50.우리의 농업을 세계의 희망으로 207페이지

에피소드 1 -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87년 설립, KOICA 91년설립 박사:그러나 경제발전을 이루면서 이 두 단체의 설립을 통해 원조를 제공하는 나라가 됩니다. 슬기:우리나라가 너무 자랑스러워요!

에피소드 2 - 대외경제협력기금은 개발도상국들의 산업발전과 경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 정부가 설립한 기금이다. 대외경제협력기금 원조 개발도상국

에피소드 3 - 또한, KOPIA는 우리나라가 주도해 개발도상국의 농업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KOPIA:Korea Project On International Agricultural

에피소드 4 - 엄마:안녕하세요! KOPIA직원:우리 농업 기술 전파 본부,KOPIA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에피소드 5 - 엄마:정말 많은 나라에 진출해 있네요! KOPIA직원:KOPIA는 현지국에 우리 연구원이 상주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서로에게 이익이 되도록 합니다.

에피소드 6 - KOPIA직원:관비재배(우즈베키스탄),비가림 하우스재배(베트남), 옥수수 품종개발(캄보디아) 상대국이 요청하면 농업 기술을 지원해 주죠.

에피소드 7 - KOPIA직원:미얀마에서는 현지 생육에 적합한 새로운 품종의 콩, 녹두가 등장했어요.

50.우리의 농업을 세계의 희망으로 208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50.우리의 농업을 세계의 희망으로 208페이지

에피소드 1 - KOPIA직원:또한 아시아 농식품 기술협력 협의체(AFACI)를 통하여 농업 문제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엄마:우리 농업 기술을 공유하면 좋겠네요!

에피소드 2 - 슬기:회원이 12개나라나 되네요! 박사:우리나라가 주도하는 AFACI에 여러 나라들이 뜻을 같이하고 있어요! *AFACI:Asian Food and Agriculture Cooperation Initiative

에피소드 3 - 박사:AFACI는 회원과 서로 협력하여 아시아의 농업발전에 기여하고 있죠!

에피소드 4 - IRRI와 협력하여 통일벼 개발로 우리나라는 쌀 자급자족을 달성했다. 박사:또한 생산량을 증가시키고 고품질 벼 품종을 개발했어요.

에피소드 5 - 박사:외국의 좋은 유전자원을 활용한 것도 큰 성과물이에요! 통일벼,청보리,신화콩,딸기,청양고추,포도,한라봉,국화

에피소드 6 - 사람들:네~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아빠:사람들이 박사님께 많은 걸 배우고 싶어 해요~

에피소드 7 - 아빠:이곳에서는 농업을 위해 기술협력을 지원하고 있어요. 엄마:아이들이 배불리 먹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50.우리의 농업을 세계의 희망으로 209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50.우리의 농업을 세계의 희망으로 209페이지

에피소드 1 - 그동안 우리나라 농업 기술 전문가 파견을 통한 기술지원이 73개국이 넘는다.

에피소드 2 - 엄마:현지인들을 위한 맞춤형 기술지원을 하죠~ 아빠:한국의 역할이 대단하네요!

에피소드 3 - 고소득 작물, 시설재배 지원(러시아), 씨감자 생산 지원(알제리), 온실 채소 재배 지원(몽골)

에피소드 4 - 박사:한국의 농업이 가치있는 일을 많이 하고 있네요. KOPIA직원:다른 나라의 농업 발전에 한국의 농업 기술이 큰 역할을 하고 있어요.

에피소드 5 - 아빠:많은 사람들이 한국의 기술을 배워 가기도 하죠. 슬기:와 한국이 좋나 봐요~

에피소드 6 - 박사:글로벌 농업 인재 양성에도 도움을 주고 있군요.

에피소드 7 - 박사:최고의 농업 인재가 되어 줄 것을 믿어요! 아빠:저희도 한국 가서 열심히 농사지을게요! 슬기:오빠,언니 안녕~! 오빠,언니:네!

에피소드 8 - 엄마:많은 나라들이 굶지 않게 되어 너무 다행이에요. 아빠:한국 농업 기술의 발전으로 어려운 나라들이 잘 살게 되었다니...감동이구나! 슬기:나도 커서 봉사하는 사람이 될래요!

에피소드 9 - 모두:파이팅!!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ㆍ담당자 기획조정과 김성종 ㆍ문의전화 063-238-5153 ㆍ갱신주기 변경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