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자정부로고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웹툰

17.맛과 영양 우리밀이 최고

17.맛과 영양 우리밀이 최고 74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17.맛과 영양 우리밀이 최고 74페이지

에피소드 1 -

에피소드 2 - 엄마: 어머!! 무슨 일이니? 슬기: 밀가루 반죽하려다가 실패했어요~!

에피소드 3 - 해설: 고대 상형문자에 맥은 양옆으로 이삭이 패어 고개 숙인 밀(wheat)의 모양을 나타낸다. 엄마: 네 모습이 꼭 고개 숙인 밀 같네!

에피소드 4 - 해설: 밀은 세계 3대 식량작물로 126개국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에피소드 5 - 해설: 탄수화물이 주를 이루고 다양한 기능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에피소드 6 - 해설: 우리나라에서 밀은 쌀 다음으로 소비가 많은 작물이지만

에피소드 7 - 해설: 대부분을 수입하므로 우리 밀의 재배 확대가 시급하다. 밀: 그래 이렇게 조금씩 넓혀가는 거야!

에피소드 8 - 박사: 우리 밀을 우리 땅에서 재배하면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어요~!

17.맛과 영양 우리밀이 최고 75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17.맛과 영양 우리밀이 최고 75페이지

에피소드 1 - 해설: 우리 밀은 친환경재배가 가능하며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다. 박사: 생산에력제 표시로 원산지를 알 수 있죠, 엄마: 한우고기만 이런 게 있는 줄 알았는데 ...

에피소드 2 - 해설: 우리 밀은 겨울 동안 재배하므로 농약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밀: 무농약 인증샷~~!!

에피소드 3 - 해설: 밀 재배는 환경을 정화시키는 역할을 하며 밀: 내가 바로 돈 버는 자연산 공기청정기라구!!

에피소드 4 - 해설: 수분 보유 능력이 우수하여 토양 보존 효과가 높다. 밀: 이 정도 쯤이야!

에피소드 5 - 해설: 우리 밀을 재배하면 사람은 물론 환경도 건강해질 수 있다는 말이다.

에피소드 6 - 해설: 우리 밀 유통경로 - 국내 생산지에서 소비지까지 이동 생산지 - 생산지 저장창고 - 제분공장 - 수요처 - 판매장 외화지출: 없음. 수입밀 유통 경로 수입국 생산지에서 장시간 해양운송(15~40일) 수입국 생산지 - 생산지 저장창고 - 철도 이용 - 수출항 이동 - 수출항 곡물창고 저장 - 선박이용 해양운송 - 국내항구 - 제분 공장 - 수요처(판매장) 외화지출: 1,247 백만$

에피소드 7 - 해설: 우리 밀 제품에 대한 만족도 우리 밀이 좋다! 우리 밀 제품 1차 가공품 백밀가루, 통밀가루, 통밀쌀 2차 가공품 빵, 국수, 고자, 막걸리, 냉동제품, 프리믹스, 라면, 밀쌀, 누룩 등

17.맛과 영양 우리밀이 최고 76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17.맛과 영양 우리밀이 최고 76페이지

에피소드 1 - 해설: 이렇듯 밀의 고품질 품종과 가공 기술개발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에피소드 2 - 해설: 밀의 기술개발 첫째, 고품질 품종 개발 둘재, 친환경 밀 생산 기반 셋째, 가공기술 향상

에피소드 3 - 박사: 와~ 맛있겠군!

에피소드 4 - 슬기: 엄마! 한 그릇 더 주세요~ 아빠: 나도~ 엄마: 좀 쉬면서 먹어요!

에피소드 5 - 해설: 우리나라에서는 사료용 밀 품종도 개발하였다. 슬기: 조사료용 밀이란다. 많이 먹어~ 소: 같이 좀 먹자...!!!

에피소드 6 - 해설: 기계화로 밀 재배노력이 줄고 수확이 많아지면서 소득이 늘어나고 있다. 우리 밀 자급률은 2% 정도로 낮은 편이지만 자급률 10%(2017년) 달성을 위하여 우리 밀 재배지역을 늘려가고 있다. 우리 밀 소비확산을 위하여 소비자 인식조사와 우리 밀 제품의 조사 분석 등을 실시하여 품질의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피소드 7 - 해설: 우리 밀이 수입 밀에 비해 가격이 비싸고 생산도 적지만 엄마: 우리 밀을 찾아 볼 수가 없네.

에피소드 8 - 해설: 우리 밀은 수입 밀에 비하여 식품안전성이 높기 때문에 수비가 늘고 있다. 우리밀가루: 식량의 자주권을 위해서도 내가 앞으로 나서야지~!

17.맛과 영양 우리밀이 최고 77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17.맛과 영양 우리밀이 최고 77페이지

에피소드 1 - 해설: 우리 밀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정부의 노력과 정부: 우리 밀을 사랑해 주세요~

에피소드 2 - 해설: 산업체, 대학, 연구기관이 함게 노력하고 있다. 연구기관: 다양한 고품질 밀을 위해...

에피소드 3 - 해설: 또한, 우리 밀 브랜드 육성과 홍보를 강화하고

에피소드 4 - 해설: 소비자와 함께하는 각종 체험 활동을 늘려가고 있다. 슬기: 엄마~ 이번 주에 밀 체험하러 가요~ 네?

에피소드 5 - 엄마: 그래~ 아빠한테 미리 말해보자.

에피소드 6 -

에피소드 7 - 엄마: 반죽도 우리 밀로 하니까 더 좋아요!! 슬기: 정말 쫀득쫀득 하다니까

에피소드 8 - 박사: 우리 밀 소비에 가장 좋은 것은 많이 먹는거죠~ 엄마: 아직 많아요.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ㆍ담당자 기획조정과 김성종 ㆍ문의전화 063-238-5153 ㆍ갱신주기 변경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