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자정부로고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홍보동영상

제17편 식량작물 녹색 체험 관광

작성자 : 김종순 조회수 : 1779 등록일 : 2015.05.27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를 하시기 바랍니다.


제17편 식량작물 체험 현장으로 간다

우리 농촌엔 생명력이 있습니다.
우리 농촌엔 풍요로움이 있습니다.
우리 농촌엔 여유로움이 있습니다.

농촌 마을의 풍경화 "농촌체험관광"
안녕하세요 저는 우리 농업농촌의 희망 메신저 희망이에요. 풍요롭고 아름다운 우리의 농촌, 식량자원의 공간으로만 인식되어왔던 농촌은 녹색가치가 중시되는 오늘날 무한한 잠재력의 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연과 전통이 어우러진 정겨운 농촌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와~보리수확이 한창이네요 아름다운 우리농촌의 경관은 문화적 접목을 통한 관광자원으로도 개발되고 있다고합니다. 옛문화와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인간, 자연, 전통이 조화로운 농촌은 아이들에게는 생태환경과 전통문화체험의 기회를 주고 어른들에게는 고향의 정과 인심을 선사하며 농촌을 찾은 가족들에게는 넉넉한 전원생활을 경험하게 합니다.

우리나라 전국의 농촌 지역은 각자의 매력을 갖춘 특색있는 아름다움을 지니고있는데요 지금 농촌현장 곳곳에서는 지역마다 주민들의 노력과 아이디어로 희망농업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농촌체험 관광은 도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농업인에게는 새로운 소비시장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지역향토자원과 스토리텔링, 문화컨텐츠와 이색체험등 농촌과 융복합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특유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도시와 농촌의 거리를 좁혀주는 농촌체험 관광은 농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테마로 즐기는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농촌체험 관광은 대한민국의 희망가득한 메시지입니다.

인터뷰 이선희/체험참가자
그냥 화분을 사서 선물을 이제까지 드렸는데 제가 만들어서 주니까 배웠던 것을 활용할 수 있는 부분에서 너무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어머니의 손맛이 살아있는 먹을거리와 안전한 농산물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넉넉한 정과 편안함, 건강한 휴식이 있는 농촌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농촌체험관광 www.go2vil.org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ㆍ담당자 기획조정과 박상호 ㆍ문의전화 063-238-5144 ㆍ갱신주기 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