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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연구 성과

고품질 지역 맞춤 명품 브랜드화 벼 단지 육성

작성자 : 김수경 조회수 : 509 등록일 : 2016.11.23

21. 고품질 지역 맞춤 명품 브랜드화 벼 단지 육성

◆ 연구 배경
○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로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고자 소비자가 선호하는 고품질 벼 생산을 위한 명품 단지육성과 관련 생산기술 지원 등 필요
○ 신품종·신기술을 복합화하여 지역 영농현장에 실증함으로써 지역적응성과 고품질 벼 생산을 위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농가에 신속 보급하는 체계 확립 및 정착 필요

◆ 주요 연구성과
○ 지역별 소비자 맞춤 고품질 벼 명품 브랜드 육성
   - 여주 : 칠보(가을보석), 영호진미(신여주 자채쌀)
   - 당진 : 삼광(군 통합브랜드 해나루쌀), 다미(흙돌이와 밥순이)
   - 안동 : 영호진미(밥하기 즐거운 쌀)
○ 브랜드개발 및 특산화 효과
   - 인근농가 대비 수량 10~21%, 농가소득 15~39% 증가
한국작물학회 추계학술발표, 여주 브랜드, 당진 브랜드, 안동 브랜드

◆ 파급효과
○ 신품종을 활용한 맞춤 브랜드 출하로 농가소득 향상


■ 연구자 : 기술지원과 황택상 031-290-6806 hts724@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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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담당자 기획조정과 김연정 ㆍ문의전화 063-238-5141 ㆍ갱신주기 년1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