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자정부로고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일상 속 식량작물 연구성과 보러 오세요

작성자 : 신숙 조회수 : 283 등록일 : 2023.06.20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서 22일부터 30일까지 특별전시

국립식량과학원 캐릭터 ‘식냥이’가 소개하는 식량작물 주요 연구성과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22일부터 30일까지 전북 전주시에 있는 농업과학관에서 ‘어서 와! 식냥이 방은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특별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시는 국립식량과학원 캐릭터인 ‘식냥이’의 방처럼 꾸민 관람 공간에 식량작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국립식량과학원의 주요 연구성과를 홍보하는 자리다. ‘식냥이’는 ‘식량’을 소리 나는 대로 발음했을 때 [싱냥]인 것에 착안해 ‘식량 곳간을 지키는 고양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귀엽고 친숙한 인상으로 국민께 좀 더 가까이 다가가고 기관의 우수 성과를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식량작물과 농업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특별전시에서는 쌀 가공품 6점, 밀 가공품 4점, 콩 가공품 2점, 그 외 잡곡으로 만든 가공품 및 식물체 등 12점이 전시된다. 대표적으로 △가루쌀로 만든 카스텔라와 맥주 △유색밀 ‘아리흑’ 통밀가루와 ‘새금강’으로 만든 국수 △새싹보리, 관상용 고구마·딸기 화분 △콩·수수·팥 등 기능성 잡곡 차 등 다양한 전시물을 만나볼 수 있다. 관람 기간에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획 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현장 임무(미션)를 수행하면 캐릭터 스티커를 제공하고, 관람 후 식냥이가 등장하는 사진을 공개된 개인 사회 관계망(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한다.


 재래식 기기로 튀긴 뻥튀기 시식 행사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오전 10시, 오후 2시, 4시에 진행된다. 관람을 마친 후 제공하는 식냥이 종이컵을 지참하면 우리 쌀, 밀, 콩 품종으로 튀긴 뻥튀기를 맛볼 수 있다. 이번 ‘어서 와! 식냥이 방은 처음이지?!’ 특별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자세한 운영 및 관람 안내는 농업과학관 누리집(http://www.rda.go.kr/aehBoard/aeh_main.do?prgId=aeh_main&tab=01)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서효원 원장은 “국립식량과학원 캐릭터 ‘식냥이’는 농업 기관의 역할과 미래농업을 위한 기술개발의 중요성을 알리는 새로운 전략 중 하나로 기획됐다.”라며, “농경사회에서 저장된 식량을 축내는 쥐를 사냥하며 곳간 지킴이로 활약해온 고양이가 국립식량과학원의 캐릭터 ‘식냥이’로 재탄생하여 앞으로 농업을 위한 어떤 역할을 담당하게 될지 활약을 기대해 달라.”라고 말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ㆍ담당자 기획조정과 김연정 ㆍ문의전화 063-238-5141 ㆍ갱신주기 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