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자정부로고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하얀 백설기로 달콤한 마음 전하세요!

작성자 : 김주란 조회수 : 1788 등록일 : 2017.03.14

- 농촌진흥청, 우리쌀 소비 촉진 위한 백설기데이 행사 -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13일 우리쌀 가치 확산과 소비촉진을 위한 백설기데이1)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백설기데이를 맞이해 국립식량과학원은 13일 과학원 1층에서  ▲ 백설기 나눔 행사 ▲ 사내 커플 백설기 전달식 등을 진행했다.

 우리쌀 소비 촉진위한 백설기데이 행사 사진

이날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 나눔과 사진행사를 동시 개최해 우리 쌀의 우수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통한 건전한 소비를 유도했다.

백설기는 ‘흰눈’과 같다는 의미로 예로부터 순진무구하고 신성한 것으로 여겨져 어린아이의 백일·첫돌 등의 의례행사에 빠지지 않던 음식이다.

근래에는 밥 대신 간편식으로 백설기를 먹거나, 단체 모임 혹은 행사에서 간식으로 활용하는 등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농촌진흥청 이영희 국립식량과학원장은 “몸에 좋은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로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문화가 정착돼 우리 쌀 소비가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_______________
                       
1) 백설기데이 :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화이트데이(3월 14일)에 사탕 대신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며 쌀 소비 촉진과 건강한 선물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작

[문의] 농촌진흥청 기획조정과장 정찬식, 기획조정과 이영훈 063-238-514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ㆍ담당자 기획조정과 김연정 ㆍ문의전화 063-238-5141 ㆍ갱신주기 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