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기관소개 > 기관장 소개 > 인사말
URL 복사 인쇄 폰트 크기 확대 폰트 크기 축소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국립식량과학원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국립식량과학원장 윤종철 사진    

최근 폭염과 온난화, 빈번한 태풍 등의 이상 기후로 전 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국제 곡물시장의 유동성에 따라 우리 농업과 농촌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립식량과학원은 1970년 통일벼 개발로 쌀 자급자족에 기여했으며 맞춤형 우량 품종과 생산성 향상 재배 기술 개발, 식량작물의 부가가치 창출 등 수많은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이제 지속가능한 식량작물 산업 발전을 위해 다음 네 가지 중점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융복합된 디지털 농업기술 적용 및 현장실증으로 디지털 농업을 한층 앞당기겠습니다

수요자 맞춤형 품종 개발, 외래 품종 대체 등으로 식량자급률 향상에 주력하겠습니다.

탄소 제로, 그린 뉴딜에 부합하는 품종 육성, 간척지 활용, 식량작물의 부가가치 향상과 식·의학·산업소재 개발 등 첨단 융복합 기술 개발에도 투자를 확대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농업 발전을 위한 국민의 목소리가 현장과 농정에 반영되도록 항상 귀를 열어두고 대내외 협력과 지원도 적극 실천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농업·농촌을 보전하고 국제 경쟁력을 갖춘 농산업이 되도록 노력하는 국립식량과학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관장과의 대화는 전자민원신청으로 통합 운영합니다.

상담 민원 신청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점주기
담당자: 기획조정과 이현석|문의전화: 063-238-5141|갱신주기: 변경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