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자정부로고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웹툰

27.보약보다 좋은 들깨

27.보약보다 좋은 들깨 114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27.보약보다 좋은 들깨 114페이지
에피소드 1 - 달력에 체크를 하고 있는 아빠
에피소드 2 - 슬기:아빠! 누구 생일이에요? 아빠:아니! 할머니 집에 가는 날이지.
에피소드 3 - 슬기:와~ 신난다!
에피소드 4 - 할머니:바쁜데 이렇게 와줘서 고맙구나~! 아빠:당연히 와서 도와 드려야죠.
에피소드 5 - 할머니:우리 슬기는 커서 무엇이 되고 싶으니? 슬기:저는 미스코리아가 될 거예요~! 아빠,엄마:..
에피소드 6 - 할머니:미스코리아가 되려면 들꺠를 많이 먹어야겠구나? 슬기:예뻐질 수 있다면 얼마든지 먹을 수 있어요!!! 아빠:우리 딸이 당신을 닮아서 공주병이 있나 봐. 엄마:들깨가 피부에 좋거든요.
에피소드 7 - 들깨는 다양한 생리활성을 돕는 물질들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할머니:피부뿐만이 아니라 머리카락의 윤기에도 들깨가 최고지. 아빠,엄마:아하~!

27.보약보다 좋은 들깨 115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27.보약보다 좋은 들깨 115페이지
에피소드 1 - 슬기:할머니 피부가 엄마 피부보다 좋아 보여요!! 엄마:어머님은 들깨만 드시나봐요? 호호.
에피소드 2 - 들깨:기미, 주근깨 억제, 미백, 노화 방지
에피소드 3 - 박사:들깨는 성인병 예방에 좋아요.(오메가-3 지방산)
에피소드 4 - 박사:또한 보약보다 더 좋은 기능이 있어 건강기능성 식품으로 최고죠! (비만방지, 수명연장, 심혈관질환, 알레르기 환자, 고혈압)
에피소드 5 - 우리가 먹는 건강 식품의 원료나 사료에도 사용된다. (오메가 달걀, 오메가 돼지고기, 오메가 양식어류)
에피소드 6 - 세계 영양학자들은 식생활에서 오메가-3와 오메가-6의 균형있는 섭취를 권장한다.
에피소드 7 - 오메가-3와 오메가 -6를 먹으면 머리, 눈 신경에 좋고 특히 피를 맑게 해준다. (오메가-3 함유비율(%) 들깨 60%, 아마씨 58%, 콩 8.2%, 고추씨 5.6%, 옥수수 1.6%)
에피소드 8 - 오메가-3:알레르기 억제, 염증억제, 혈전 억제, 혈관확장(들깨, 아마, 등푸른 생선)
오메가-6:알레르기 촉진, 염증 촉진, 혈전 촉진, 혈관 수축(참깨, 홍화씨, 옥수수)
오메가-9:콜레스테롤 감소, 위산 과다분비 억제, 변비 해소(올리브, 카놀라, 해바라기)

27.보약보다 좋은 들깨 116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27.보약보다 좋은 들깨 116페이지
에피소드 1 - 들깨:난 왜 이렇게 좋은 거니? (루테올린, 로즈마린산 함유)
에피소드 2 - 박사:들깨는 대부분 기름으로 되어 있죠. (지방 43%, 탄수화물 28%, 단백질 18%)
에피소드 3 - 들깨 기름은 우리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다. (올레산, 리놀렌산, 리놀레산)
에피소드 4 - 들깨는 건강에도 좋고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활용된다. 할머니:들깨가 나에게 큰 보물이지~ 이제 들깨 보물창고로 가볼까?
에피소드 5 - 박사:들깨로 만든 강정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간식이지. 슬기:할머니께서 만드신 들깨 강정이 최고로 맛있어요!
에피소드 6 - 할머니:들깨는 볶아서 들깨가루로 먹기도 한단다. 아빠:맞아요~ 감자탕에 들깨를 뿌리면~ 아~ 군침 돈다. 슬기:들깨가 가득하네요~
에피소드 7 - 기름을 짜고 난 깻묵은 단백질이 풍부하여 가축사료와 유기질 비료로도 이용가치가 높다.
에피소드 8 - 할머니:지금까지 들깨에 대해 배웠으니 이제 깻잎을 재배 하는 곳으로 가보자. 아빠:음~고소한 냄새.

27.보약보다 좋은 들깨 117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27.보약보다 좋은 들깨 117페이지
에피소드 1 - 들깨뿐만 아니라 깻잎도 영양이 풍부합니다. (들깨잎 76.3mg, 산박하 27.4mg, 스피어민트 14.3mg, 로즈마리 11.0mg)
에피소드 2 - 깻잎은 로즈마린산이 항산화 역할을 한다. (항균, 항바이러스, 항염증)
에피소드 3 - 할머니:올해 깻잎을 새로운 품종으로 재배하였단다.
에피소드 4 - 슬기:어? 깻잎 뒷면이 보라색이네?
에피소드 5 - 박사:깻잎의 보라색은 우리 몸에 항산화 작용을 해준단다! 할머니:현대인들의 웰빙 식단 덕분에 많이 팔리고 있지!
에피소드 6 - 들깨의 종류 (대유들깨, 다유들깨, 안유들깨)
에피소드 7 - 그중 다유들깨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재배하고 있다. 할머니:수입이 짭짤하지~
에피소드 8 - 할머니:오늘은 깻잎 따서 돼지고기 잔치다~ 슬기:야호~ 신난다.
에피소드 9 - Tip! 들깨가 좋아하는 토양
1.들깨는 파종 후 일정 기간 자라면 옮겨 심는 식물로 옮겨 심기에 아주 적응을 잘하는 작물이다.
2.들깨는 봄부터 여름까지 파종기 폭이 넓으며 척박지, 산성토, 개간지, 인산결핍 토양 등 불량 환경에서도 다른 작물보다 잘 자란다. 그러나 지나치게 습하거나 비옥한 토양에서는 결실불량 또는 지나친 영양생장으로 웃자라기 쉬우므로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이 좋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ㆍ담당자 기획조정과 김성종 ㆍ문의전화 063-238-5153 ㆍ갱신주기 변경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