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열기 통합검색

웹툰

> 알림·홍보 > 행사·홍보 > 웹툰
URL Copy printer font big font small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25.잡곡은 웰빙의 첨병

25.잡곡은 웰빙의 첨병 106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25.잡곡은 웰빙의 첨병 106페이지
에피소드 1 - 제1회 농산물 축제 퀴즈 대회
에피소드 2 - 사회자:1등은 잡곡 3kg입니다.
에피소드 3 - 슬기:박사님이 1등인데 상품은 저희 것이 더 크고 좋네요~? 아빠:(이 녀석~! 많으면 좋은 줄 아는구나~!)
에피소드 4 - 박사:양은 작아도 잡곡이 쌀보다 더 비싸단다~! 슬기:네?? 정말로요????
에피소드 5 - 박사:게다가 잡곡의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어요~!
에피소드 6 - 식품의 기능은 과거 열량 중심에서 기호성과 생체 조절 기능으로 확대되고 있다. 아빠:흰 쌀밥이 맛있어~ 엄마:건강을 생각하면 잡곡으로~
에피소드 7 - 잡곡은 몸에 좋은 활성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 좋다. 박사:잡곡은 건강의 블루오션이지요. 엄마:웰빙시대는 곧 잡곡시대네요.
에피소드 8 - 슬기:뭐가 이렇게 많이 섞여 있는 건가요? 박사:잡곡은 일반적으로 벼, 두류, 맥류, 유지작물을 제외한 곡류를 의미해요!

25.잡곡은 웰빙의 첨병 107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25.잡곡은 웰빙의 첨병 107페이지
에피소드 1 - 주요 잡곡에는 조, 기장, 수수, 피와 같은 볏과 작물 중심으로 메밀, 율무 등이 포함된다. 슬기:조, 기장, 율무.. 또 뭐가 있었더라... 박사:주요 잡곡에 대해 하나씩 알아볼까요?
에피소드 2 - 잡곡 중 조는 중국 황하에서부터 세계 여러 지역으로 전파되었다. 조:해 뜨는 동쪽 나라로 출발~~~ 박사:3세기 위지동이전을 보면 고구려 편에 좁쌀에 대한 기록이 있어요!
에피소드 3 - 조는 온대에서 아열대지방까지 광범위한 지역에서 자란다. 박사:조는 비옥한 토양을 선호하죠. 조:제가 토양에 민감한 편이죠!
에피소드 4 - 조는 비타민 B군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미네랄이 풍부하여 쌀과의 영양 밸런스 유지에 효과적이다.
에피소드 5 - 좁쌀에는 비타민 B1,B2가 쌀에 비해 3배 정도 많이 들어 있다. 조:식이섬유는 백미의 7배 이상이며 소화흡수율도 매우 높아요! 엄마:알고 보니 영양 덩어리네!
에피소드 6 - 박사:조와 함께 기장이라는 잡곡도 중국에서 넘어 왔어요. 슬기:이웃 나라에서 왔네요.
에피소드 7 - 기장은 잡곡 중에서도 생육기간이 70~110일 정도로 매우 짧은 단기성 작물이며(조, 기장, 수수)
에피소드 8 - 가뭄에는 강하지만 지력 소모가 커서 이어짓기는 피하는 것이 좋다. 땅:너만 만나면 내가 힘이 빠져~! 기장:미안..

25.잡곡은 웰빙의 첨병 108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25.잡곡은 웰빙의 첨병 108페이지
에피소드 1 - 아빠:앗! 장마기에 꽃을 피우는 실수를..
에피소드 2 - 아빠:기장은 개화기에 오랫동안 장마가 지소되면 불임 발생이 심해진다고 들었어요. 박사:네! 그렇기 때문에 기장은 장마를 피해서 꽃을 피워야 수확량이 높습니다.
에피소드 3 - 기장은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 기능식품의 소재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박사:기장 단백질은 피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아빠:박사님과 제가 필요한 거네요.
에피소드 4 - 특히, 암세포를 죽이는 항암효과가 우수하다. (기장추출물)
에피소드 5 - 박사:그럼 이번엔 잡곡 중 빨간색을 띠고 있는 수수(세계5대 곡물)를 알아볼까요? 슬기:네~ 박사님!
에피소드 6 - 수수는 생육일수가 100~130일 정도로 온난지에서 한랭지까지 널리 재배되고 있다. 박사:수수는 가뭄에 견디는 성질이 강하지요. 아빠:수수를 벼 대신 심는 작물로 이용할 수 있겠네요~!
에피소드 7 - 수수는 생리활성 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성인병 예방 및 억제에 효과적이지만 박사:폴리페놀은 항혈전 기능이 뛰어나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에피소드 8 - 단백질 함량이 적고 영양가적인 측면에서는 옥수수보다 낮다. 수수1:우리도 잡곡인데.. 수수2:멋져~ 옥수수:?

25.잡곡은 웰빙의 첨병 109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25.잡곡은 웰빙의 첨병 109페이지
에피소드 1 - 우리나라 수수는 전통음식에 빼놓을 수 없는 곡물이다. (전통 가양주, 수수부꾸미, 수수두부, 수수떡) 슬기:와~ 맛있겠다! 엄마, 만들어주세요! 엄마:(한숨)
에피소드 2 - 이렇듯 잡곡은 다양한 부가가치 상품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허증:수수가루 첨가 식이섬유 및 탄닌 강화 수수 두부 개발, 도정하지 않은 수수를 이용한 건강기능성 수수빵 개발)
에피소드 3 - 잡곡은 사회의 고령화와 급식용 수요 증대, 국산 농산물 선호에 힘입어 잠재적 수요가 커지고 있다.
에피소드 4 - 박사:잡곡은 건강기능성 식품 소재로 이용되고 있어요! 아빠:잡곡에서 뽑아낸 거니 오죽 좋겠어요.
에피소드 5 - 잡곡의 활용은 산업 신소재 개발까지도 넓혀가고 있다. (잡곡→화장품, 천연색소)
에피소드 6 - 슬기:우리가 심으면 곡물 자급률도 올라가겠네요! 엄마:그럼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 아빠:박사님! 아까 받으신 잡곡 제 거랑 바꿀까요? 박사:아니~ 그게 좀...
에피소드 7 - Tip! 현재 항암 효과가 인정되어 이용되는 물질:조, 기장, 수수, 팥
잡곡류의 활성 산소 제거 효과: 조, 기장, 수수, 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점주기
담당자: 기획조정과 신숙|문의전화: 063-238-5153|갱신주기: 변경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