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자정부로고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웹툰

12.쌀의 기능성과 밥맛의 비밀

12.쌀의 기능성과 밥맛의 비밀 54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12.쌀의 기능성과 밥맛의 비밀 54페이지

에피소드 1 - 해설: 한국인의 에너지원인 쌀. 박사: 성인은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으 30~40%를 쌀에서 섭취합니다!

에피소드 2 - 보약: 네가 나보다 낫구나?!

에피소드 3 - 해설: 쌀눈과 쌀겨에는 각종 기능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박사: 쌀눈과 쌀겨에는 각종 기능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에피소드 4 - 해설: 쌀 중심의 식단은 쉽게 포만감을 주고 오래 유지시켜 준다. 아빠: 박사님! 제가 힘이 센 이유는 바로 밥심이지요. 박사: 벌써 배가?

에피소드 5 - 밥: 이놈의 인기는..

에피소드 6 - 아빠: 기능성 쌀이라 밥맛이 다른데요? 박사: 내 밥 좀 그만 먹어요 좀~!

에피소드 7 - 아빠: 아무리 품종이 좋아도 박사님처럼 태우면 소용이 없다구요!

12.쌀의 기능성과 밥맛의 비밀 55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12.쌀의 기능성과 밥맛의 비밀 55페이지

에피소드 1 - 쌀1: 그 쪽은 땅이 안 좋네, 안 좋아~ 쌀2: 그래서 네가 밥맛이 더 좋다는거냐?

에피소드 2 - 해설: 밥맛과 함게 외관, 도정특성, 영양가, 안정성에서도 우수한 쌀을 고품질 쌀이라 부른다.

에피소드 3 - 쌀: 고품질 쌀은 재배에서부터 관리기술까지 철저하죠!

에피소드 4 - 해설: 쌀의 신품종 개발과 기존 품종 가공으로 새로운 가치 창출이 이루어지고 있다. 쌀: 예뻐지려고 가공을 했습니다~ 전 예뻐지려고 다시 태어났습니다!

에피소드 5 - 해설: 이는 또다시 세 가지 방향 식용, 의약용, 기능성 강화형으로 발전하고 있다. 식용쌀: 그럼 저부터 소개를 하겠습니다!!

에피소드 6 - 해설: 식용쌀은 주로 밥으로 이용되고, 그 외 가공용 쌀과 건강기능성 쌀이 있다. 박사: 다이어트 쌀, 키 크는 쌀, 미네랄 쌀 등이 있죠. 미네랄 쌀: 이거 보여줄 수도 없고

에피소드 7 - 아빠: 앞으로 미네랄 섭취는 밥으로 하면 되겠네! 엄마: 이건 딱 내 것이네요~! 슬기: 나도! 나도!

에피소드 8 - 해설: 다이어트 쌀은 일반 쌀에 비해 식이섬유가 3배 이상 들어 있다. 엄마: 이 쌀을 개발한 분께 감사드려요~

12.쌀의 기능성과 밥맛의 비밀 56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12.쌀의 기능성과 밥맛의 비밀 56페이지

에피소드 1 - 박사: 쌀에 포함된 성분은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 좋아요.

에피소드 2 - 해설: 키 크고 머리가 좋아지게 만드는 쌀도 있다. 슬기: 도대체 하루에 몇 끼를 먹은 거니?

에피소드 3 - 해설: 키 크는 쌀에는 일반 쌀에 비해 30%이상의 필수아미노산이 들어있다. 엄마: 딱 우리 아이가 먹을 쌀인데요.

에피소드 4 - 슬기: 박사님은 키 크는 쌀을 안 드셨나봐요? 박사: 하하하 젊은 때엔 큰 키에 속했는데 나이가 드니...

에피소드 5 - 박사: 컬러쌀(유색미)은 현대인의 스트레스 저항력을 높여 피부, 뇌 등 신체의 노화를 억제해 준답니다.

에피소드 6 - 엄마: 제게 필요한 건 컬러쌀이네요!

에피소드 7 - 엄마: 스트레스는 건강의 적!! 두 분 많이 드세요~ 아빠, 박사: 이건 좀...

에피소드 8 - 해설: 의약용 쌀은 약리성분 강화와 치료목적의 생명공학 기술에 활용된다. 박사: 쌀을 꾸준히 먹으면 많은 효과를 봅니다. 아빠: 와~ 몸이 아픈 호나자들한테는 큰 희망이겠네요.

에피소드 9 - 해설: 알코올 중독 치료용 쌀도 연구개발 중이다. 쌀: 알코올 중독 치료의 핵심은 음주충동을 억제하는 것! 음주 측정 하겠습니다! 술: 마시지도 않았는데 꺼억~

에피소드10 - 박사: 생명공학 기술의 발달로 필요 영양소를 식사를 통해 섭취할 수 있어요. 슬기: 밥만 잘 먹으면 되네요. 엄마: 내일 예방 접종은 맞아야 해!

12.쌀의 기능성과 밥맛의 비밀 57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12.쌀의 기능성과 밥맛의 비밀 57페이지

에피소드 1 - 해설:또한 특정 환자들을 위한 '맞춤형 쌀'도 연구개발 중이다. 슬기: 엄마를 위한 맞춤형 쌀 '슈퍼 다이어트' 제가 만들게요!!! 엄마: 왜! 내가 그런 게 필요한 건데?? 아빠: 만들면 내가 먹어야지.

에피소드 2 - 해설: 기능성을 첨가한 쌀은 일반쌀의 표면에 다양한 물질을 코팅하여 가공한 쌀이다.

에피소드 3 - 쌀의 주요 기능성 성분 및 효능 필수 아미노산 - 성장발육촉진, 두뇌발달 가바 - 고혈압 저하, 숙취해소 식이섬유(저항전분) - 당뇨병, 고혈압 예방 항산화 물질(오리지놀 등) - 지방간, 동맥경화 예방 및 치료 미네랄(칼슘, 철 등) 빈혈, 골다공증 예방 pep 저해물질 - 알츠하이머병(치매) 예방

에피소드 4 - 아빠: 코팅쌀만 있는게 아니라 코팅하는 여자도 있구나!

에피소드 5 - 해설: 건강기능 식품으로 알려진 현미를 가공한 식품들은 다양하다.

에피소드 6 - 박사: 지금도 세계 여러 나라에서는 생명과학기술을 활용한 의약이용성 쌀을 개발 중입니다. 해설: 생명공학 기술을 활용한 기능성 개발 현황 - 변형된 B형 간염 바이러스 백신 - 콜레라 백신: 동물실험을 통해 항체가 생성됨을 확인 - 조류인플루엔자 백신: 바이러스의 성장을 억제하는 물질 함유 - 알레르기 경감 식용 백신: 동물실험 결과, 위험성이 덜하고 간편함을 확인.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ㆍ담당자 기획조정과 김성종 ㆍ문의전화 063-238-5153 ㆍ갱신주기 변경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