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자정부로고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홍보동영상

제18편 다양한 용도의 "우리밀"

작성자 : 박상호 조회수 : 2123 등록일 : 2015.08.21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를 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용도의 "우리밀"

인터뷰

강천식박사/국립식량과학원
밀은 쌀, 콩, 옥수수, 보리와 더블어 세계 5대 곡류에 속하는 식량작물로서 밀가루 형태로 빵, 국수, 과자 등 여러 가공 제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국제 곡물가격이 급등하고 수입산 먹거리의 안정성 문제가 대두되면서 국산 밀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우리밀은 친환경 재배가 가능하고 소비자에게 안정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정이 있습니다.국산 밀의 용도를 다양화하고 국산 밀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서 용도별 품종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경밀은 다양한 가공제품으로 만들어져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빵을 만들었을 때 부피가 크고, 부드러운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경밀로 만든 통밀가루는 껍질을 제거하지 않아 풍부한 식이섬유와 미네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조아밀은 단백질 함량이 낮고, 케이크의 가공 특성이 우수한 품종입니다. 조아밀을 이용해서 케이크를 만들었을 때 부피가 크고 속질이 부드러워 케이크 가공 특성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소밀은 밀가루 색이 밝고, 단백질 함량과 글루텐 함량이 낮아 과자 만들기에 좋은 품종으로 이삭 싹나기와 추위 견딤성에 강하고 수량성이 높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ㆍ담당자 기획조정과 박상호 ㆍ문의전화 063-238-5144 ㆍ갱신주기 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