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
○ 일시 및 장소 : ‘14.3.26.(수) 15:30∼17:00, 담양 ’파밍하우스‘ (우리곡물 가공업체)
○ 출장자: 이점호, 김현순, 하기용, 남정권
○ 접촉인물: 파밍하우스 (Farming House) 대표 강준규
□ 파밍하우스 현황
○ 주 생산제품 :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케익, 과자 (주로 학교 급식용)
○ 체험학습장 운영: 주 고객층- 20~30대 가족단위, 학교단체(유치원, 초중교)
* 월 3,200명 방문(400명/일 x 주말8일/월), 월수입 1200만(150만x8일). 입장료: 3만원(4명/테이블 기준)
□ 주요 출장내용
《업체 운영전략 파악》
○ 우리 가공 농산품의 이해와 맛 체험 중점업체 (밀가루제품과 차별화)
○ 미래 소비자 확보 주력(어린이, 학생 등 신세대 대상 상품개발)
《현장 애로사항 수렴》
○ (세제개선) 농산물 가공회사는 부가세 혜택이 없는데 우리 농산물 이용 가공제품에 대해서 부가세
개선(절하 혹은 면제)으로 가격경쟁력 향상
○ (원료미 가격절감) 수량성 높은 품종개발로 원료미 단가절감 필요
○ (제품홍보) 소비계층 확대와 차별화된 맛으로 고급제품 개발 필요
○ (금후계획) 미니핫도그를 출시하여 학교 급식으로 제공하고 체험장을 전국으로 확대하여 쌀 가공품 홍보
□ 금후 추진계획
○ 쌀 소비활성화 연구협의체에서 애로사항 해결 및 과제 개발
* 4.2일 강준규대표는 식량원 쌀가공업체 간담회 참석 예정
○ 원료미 단가인하를 위한 기존 품종의 최대 수량 확보를 위한 적절한 재배검토